모마 현타온다
  • 2019.09.04 | 조회 14141 | 추천 2
  • 귀여운곰탱2
내가 생각하는 모마의 문제점



<첫번째 문제>



게임은 재밌기 위해 하는 것이다.

1:1게임인 모마는 이겨야 재미가 있으며 지면 재미 없다. (질거면 할 이유가 없다.)

이기기 위해선 카드,템이 좋아야한다. (실력 따위 중요치 않다. 애초에 실력이 있긴한가??)

템이 좋아지려면 현질or시간투자를 엄청 많이 해야한다. (캐릭터 육성방법이 실력이라 할 수는 있겠다.)



이제 두가지로 나뉨



1. 결국 시간투자 현질 중 아무것도 못해서 템이 안좋아서 계속 진다. >> 게임이 재미가 없어진다.

가끔 시간투자 해놓고도 육성방향 못잡아서 지는 사람들 있던데 이런 사람들은 진짜로 실력이 딸리는 것이니 애도를 표하겠다. 하긴.. 이런 사람도 있어야 고승률이 나오겠지.

---------------------------------------------------------------------------------------------------------



2. 시간투자or현질을 해서 모마 먹이사슬 최상위 포식자로 군림한 경우

처음에는 이기는 맛이 재밌다. 그러나 이짓도 좀 하다보면 체급100kg 복서가 60kg복서 패놓고 히히거리는 재미라는 것을 깨닫게 된다. 결국 질려버린다. (=재미가 없어진다.)





특히 2번경우는 내가 점슈s9+차고 양학 오질나게 해보면서 느낀점이니 그냥 믿어라.

종종 점슈 미러전이나 내 체급과 비슷한 상대를 만나면 그나마 재미를 느낄 수도 있겠지만 지금 생각해보면 템이 누가누가 잘터지나 싸움이다. 그저 프로그래밍된 랜덤함수값에 의해 승부가 결정나는거지.

바둑,오목,스타,롤 같은 게임은 순전히 내 판단에 의해 결정이 나는데 이건 아니라는 것.

그래서 재미가 없다.



결론)내 캐릭이 좋든 안좋든 결국 재미가 없어진다.







<두 번째 문제>



이 게임은 보상을 받기 위한 방식이 너무 더럽다.



일단 가장 더러운게 세계여행 돌리기다. 모바일처럼 일정시간마다 돌릴 수 있게 해주든가 하지 (ex.10시간 마다 룰렛 n회) 접속을 하고있어야만 보상을 얻는 것은 무슨;; 운영진 머리 하나는 참 잘 굴렸다.



그리고 토요일마다 통큰이벤트 하는것도 3억이 말이되냐?

물론 난 3억 항상 채운다만 이 겜 구조상 70%이상이 못채울게 눈에 보인다.



실코도 출발지 통과,더블 발동 이런거면 괜찮은데 독점,행템 발동 이런거면 슬슬 짜증나고 '올림픽개최'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이건진짜 하는게 머저리 같더라.





조만간 모마 접으려 한다.

혹시 점슈계정 갖고싶은 사람 있냐?

댓글 달아봐라.